티스토리 뷰
인천 십리포 해수욕장
인천의 숨은 보석인 십리포 해수욕장은 옹진군 영흥면 내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동쪽에는 육지와 연결된 대부도가 있고 서쪽에는 자월도가 있습니다. 십리포 해변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조용한 분위기로 잘 알려져 있으며, 휴식과 여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섬의 북쪽 끝에 있는 해수욕장에는 900여평의 수백년 된 소사나무 숲이 있어 여름에는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더위를 식힐 수 있게 하고 겨울에는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운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는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연인끼리 방문하는 곳이고 해수욕장에서 국사봉으로 이어진 임도를 따라 가볍게 산책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자전거타기나 산악훈련 등을 해도 좋은 곳입니다. 해변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맛집이 있어 하루 종일 머물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 펼쳐지는 황금빛 바다의 풍경은 놓칠 수 없는 장관입니다. 지금은 교통편이 차로도 이용 가능해져서 교통편도 편리해졌습니다.
십리 for you 칠링의 밤
인천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광경을 가지고 있는 십리포 해수욕장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느긋한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로 '칠링' 이라는 주제로 펼쳐지고 있는 십리 for you 칠링의밤은 옹진군청에서 주최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의 최대 규모의 소사나무 군락지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축제는 8월10일 토요일 밤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됩니다. 요가 또는 노르딕 워킹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및 현장신청이 가능합니다. 행사는 십리포 야외무대 감성 버스킹과 십리포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요가와 노르딕 워킹 프로그램이 있고, 어느 축제에서나 빠지지 않는 먹거리 장터 및 특산물 판매, 포토존 ,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 프로그램 및 라인업
8월10일 토요일 단 하루 진행되는 십리포 해수욕장 행사 십리 for you 칠링의밤은 오후 3시부터 먹거리 장터 및 방문객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포토존은 칠링, 십리포 컨셉의 달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고, 먹거리장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원터치 텐트, 캠핑의자, 십리포 특산물 등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자연에서 내 몸의 감각을 느껴 볼 수 있는 십리포 소사나무숲 요가 클래스와, 십리포 해변 노르딕 워킹 클래스는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qr코드로 사전예약을 80명 받고 있고 현장접수는 20명으로 선착순입니다. 십리포 소사나무 숲 요가클래스와 십리포 해변 노르딕 워킹클래스는 각 2회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시간대의 클래스를 참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축제에는 빠질 수 없는 노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보컬 고윤슬, 재즈 튠어라운드, 합창 여고졸업반, 밴드 붉은 노리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오늘 밤 십리포 해수욕장에서 십리 for you 칠링의 밤을 마음껏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