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버스커 페스티벌
서울 버스커 페스티벌은 매년 서울에서 열리는 대규모 거리 축제 공연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관객과 소통하고 노래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축제는 8월 23일부터 25알까지 진행이 되며 노들섬과 같은 주요 장소에서 아주 많은 버스커들의 거리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 축제는 버스킹을 하는 아티스틀에게는 본인들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이고 관객들에게는 아름다운 서울에서 새로운 문화와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축제의 특징은 음악, 댄스 다양한 퍼포먼스의 장르 공연이 있습니다.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축제를 더욱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 버스커 페스티벌은 국내의 아티스트뿐만아니라 해외에 있는 아티스트들도 참여하여 축제의 열기를 더해 줄 예정입니다.
버스킹으로 뜬 연예인
버스킹으로 뜬 연예인으로는 가장 유명한 버스커버스커 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는 k-pop오디션인 당대 최고의 스타를 만든다는 슈퍼스타 k에 최종 우승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진 그룹입니다. 이들은 거리 공연을 통해 많은 팬을 확보했으며 특히 그들의 명곡인 '벚꽃엔딩'은 매년 봄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작곡가인 장범준에게는 벚꽃 연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준 곡입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특징인 버스커버스커의 음악은 인디 음악씬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에도 여러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유명한 십센치가 있습니다. 십센치는 홍대 버스킹으로 유명세를 타게 되었으며 '아메리카노'라던지 ' 봄이 좋냐'라는 곡은 매년 봄 여름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곡입니다. 십센치도 버스커버스커와 마찬가지로 거리에서 공연을 하는 버스킹을 현재까지 하고 있습니다. 십첸치는 거리에서의 그의 공연이 그를 더욱 더 성장시켰다고 말할 정도로 버스킹을 정말 좋아하는 가수입니다. 또한 슈퍼스타 k 와 k-pop스타에 출연하여 주목받은 아티스트인 정준영은 거리공연을 통하여 그의 음악적 재능을 알렸습니다. 독특한 음색과 감성적인 가사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지만 현재 사회에 논란을 일으킨 사건으로 인하여 다시는 연예계에 발을 못 붙일 것 같습니다.
버스커 페스티벌 장소 노들섬
노들섬은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강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로도 접근할 수 있을만큼 접근성이 좋습니다. 특히나 한강 자전거 도로를 이용해 방문하면 노들섬 특유의 분위기와 운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노들섬은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이 열리는 공간으로 예술가와 관객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합니다. 정기적으로 음아 ㄱ공연이라던지, 전시회,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노들섬에는 카페, 전시공간 , 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하게 이용 할 수 있고 자연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노들섬은 단순한 문화공간을 넘어 생태적 가치도 지니고 있습니다. 한강의 생태계를 보호하고,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울 버스커 페스티벌은 아티스트와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버스커로 성공한 연예인들의 사례는 이 축제가 얼마나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노들섬은 이러한 문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공간으로 서울의 문화적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 버스커 페스티벌을 통해 서울의 문화가 더욱 더 발전할 것입니다. 이 축제는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사람들의 소통과 문화교류 그리고 새로운 발견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많은 관객들이 이 축제를 통해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고 그들의 음악에 감동을 받으며 서울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서울을 더욱 특별한 도시로 만들어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